성 패트릭 데이 기념 구글 로고

0

3월 17일은 봄을 알리는 첫 행사로 꼽히는 것으로 온통 초록으로 치장되는 아일랜드 최대 전통 행사라고 합니다. 구글은 이 날을 기념하는 로고를 공개했습니다.

얼마전 캐나다의 국경일인 Remembrance Day 기념 로고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몇일 지나지 않아 아일랜드의 전통 행사인 성 패트릭 데이(St. Patrick’s Day)의 기념 로고를 공개했습니다.

성 패트릭 데이 기념 구글 로고

이 로고는 성 패트릭 데이 검색으로 링크가 되어 있고, 구글닷컴으로 지금 접속하면 볼 수 있습니다.

전에 소개했던 Remembrance Day 기념 로고도 사진을 첨가해서 매우 예술적인 연출을 했었는데, 이번에 소개하는 로고도 마치 사진을 연상케하는 클로버들이 매우 멋집니다.

특히 구글을 흰 눈의 색깔로 만들었으면서도 절제된 동양미가 흐르는 디자인은 로고 디자이너 황정목 씨가 동양인이라는 사실을 말해주는 듯 보입니다.

참고.
St. Patrick’s Day는 아일랜드에 복음을 전파한 성인으로 캐톨릭에서 추앙받는 인물인 성 패트릭이 사망한 3월 17일을 기리는 날로써, 부활절인 Easter까지 엄숙하게 지켜져야 할 사순절 기간임에도, 이 날만은 춤추고 술을 마시며 고기를 먹는 것이 허용이 됩니다.

초록색과 네잎 클로버가 St. Patrick’s Day의 상징인데, 이는 봄과 또 아일랜드를 의미합니다.

voanews.com에서 발췌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