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리더, 공유기능 추가

1

구글의 웹기반 피드리더(RSS,ATOM)인 구글 리더에 공유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피드 주소에 레이블을 붙이면 그 리스트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붙일 수도 있고, 이메일로 친구에서 추천할 수 있습니다.

구글 리더에서 라벨을 붙이거나 별표를 붙인 피드 주소는 공유기능을 이용하면 친구와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해서 Share 탭을 클릭하면 좌측에 라벨과 별표를 붙인 피드의 이름이 나오게 되는데 체크박스를 클릭한 하면 우측에 두가지 공유할 수 있는 메뉴가 뜨게 됩니다.

구글 리더의 공유기능

친구에게 말하기(Tell your friends)

좌측에서 지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친구에게 메일로 피드 리스트들을 전송할 수 있고, 피드 리스트들을 추가할 수 있는 주소도 제공하므로, 웹사이트에 링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글 넣기(Put a clip on your site)

우측에서 피드 리스트를 자신의 웹페이지나 블로그에 붙일 수 있는 자바스크립트의 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몇가지의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고, 제목을 따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제목은 한글도 적용됩니다.

이번 업데이트 때 수정된 것으로 보이는 또한가지는 구글 리더에서 블로그 검색에 한글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피드를 추가할 때 최상단에 있는 검색창에서 검색어를 넣어서 원클릭으로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1 Comment

  1. Pingback: 한님은 잡학편식(雜學偏識)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