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애드워즈 추천에 한국 지원

0

3월 13일 이삼구글에서는 구글 애드센스의 추천 프로그램에 파이어폭스, 애드센스 이 두가지에 애드워즈가 추가되었다는 사실을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드디어 한국 버젼에도 애드워즈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의 배너를 클릭하고 정해진 엑션이 취해지면 미화 20불을 받게 됩니다.

추천 프로그램은 구글 애드센스에 있는 독특한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 애드워즈와 연결되서 작동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추천 프로그램은 애드워즈와는 관계없이 특정한 엑션이 취해지면 수익을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구글 애드센스에는 총 세가지 추천 프로그램이 존재하는데, 구글 툴바가 삽입된 파이어폭스가 설치되면 일정한 수익을 받을 수 있고, 애드센스 배너를 타고 들어가 가입을 하게 되고 그 가입자가 180일 안에 100불의 수익을 올리면 배너 게시자에게도 100불이 지불됩니다.

구글 애드워즈 추천 프로그램은 배너를 클릭하고 들어간 광고주가 100불을 지출하면 20불을 수익을 나누어 주는 형식입니다. 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문구를 눈여겨 보세요.

사용자가 귀하의 추천을 통해 Google AdWords에 가입하고 최초 광고비로 USD 100.00을 지출하면 귀하의 계정에 USD 20.00의 크레딧을 적용해 드립니다. *
* Google AdWords 추천은 Google AdWords에 등록한 적이 없는 게시자가 계정을 생성하고 가입한지 90일 이내에 USD 100.00 이상을 지출할 때 계산됩니다.

배너는 여러가지 사이즈가 있으니 맞추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배너의 메세지가 이상한 감이 있군요. 애드워즈 추천 프로그램엔 다음과 같은 세가지 메세지를 쓰게 됩니다.

  • Google Adwords로 귀하의 광고를 타겟팅하세요.
  • Google Adwords로 귀하의 사이트에 타겟팅된 트래픽을 유치하세요.
  • Google Adwords로 귀하의 웹사이트 트래픽을 증가시키세요.

영어를 번역한 느낌이지만, 그래도 손님을 이끌어야 할 배너인데 트래픽 타겟팅 등의 용어는 좀 부적절하지 않나 싶습니다. 영어권에선 일반화된 단어들이긴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추천 프로그램에서 확인해 보면 “Google Adwords”탭이 추가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

via – inside Google AdSense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