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한국 블로그 컨테스트 결과 발표

2

2006년 5월 19일자 구글 한국의 공식 블로그인 Google 한국 블로그에 블로그 콘테스트에 대한 글이 포스팅 되었습니다. 이 콘테스트는 별다른 홍보는 하지 않았지만, 구글닷컴의 메인 페이지에 한줄짜리 텍스트 링크로 그 사실을 일반인에게 알렸습니다.

이삼구글 블로그에선 콘테스트의 주제와 맞지 않는다고 판단해서 참여하지 않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간단한 블로그 한개를 만들어서 티셔츠를 받아볼 요량으로 참여 사실을 이메일로 알렸습니다.

Google 한국 블로그 인용:

Google Blogger를 이용해 “내가 가장 좋아하는 Google 서비스” 또는 “나의 사랑 Google”이라는 주제로 한 어떤 블로그도 좋습니다. 서비스를 좋아하는 이유, 마음에 드는 쿨한 기능이나 사용방법 등을 담고 해당 주제에 어울리는 사진으로 자유롭게 꾸며주세요.

위의 인용은 콘테스트 주제이며, 예전에 한국에서 열린 블로그 콘테스트와 사뭇 비슷한 감이 있습니다.

이 콘테스트의 결과를 오랫동안 알려주지 않아서 떨어진 사람에겐 알려주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8월 16일자로 콘테스트 결과에 대한 메일이 발송됐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 당첨되진 않았지만, 티셔츠를 보내준다고 하니 목적은 달성된 셈입니다.

아무튼, 영예의 1위는 비에젖은불새(아름다이 그려진 천개의 그림 속에서…)라는 Novalis님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차지했습니다.

비에젖은불새 인용:

별 생각없이 응모한 것인데 우승이라니

정말 기쁘다…

밑에 있듯이 쓸데없는 사진 몇장 올린것일 뿐인데

이번 일을 기회삼아 더 열심히 공부하고 더 열심히 노력해야지

나도 구글플렉스에서 일하는 구글러가 되고 싶다…

축하드리고, 공부 열심히 하셔서 구글러 되시길 기원합니다. :-)

우승 소감은 구글 그룹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2 Comments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