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 된 구글 노트북(Google Notebook)

0

블로고스피어에서 저작권으로 말도 많고 탈고 많았던 구글 노트북이 공유기능을 포함한 몇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노트북은 웹상에서 원하는 기사를 스크랩 할 수 있는 간편한 툴을 제공하고, 부가적으로 검색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웹페이지들의 공유가 현실화 될까요?

구글 노트북은 브라우져에 설치되서 드래그&클릭 만으로 구글 계정에 스크랩되는 간단하면서도 간편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모두 사용 가능하고,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어디에서건 스크랩 된 글들을 검색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노트북은 이 기능에 만족하지 않고, 몇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공유기능(Sharing)입니다. 구글 노트북은 자신의 스크랩을 다른 사람에게 공개할 수 있는 기능을 처음부터 제공했는데,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이메일로 초대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초대를 받은 사람은 스크랩된 자료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공유기능입니다.

구글 노트북의 드래그로 배열 바꾸는 모습

공유 이외에 드래그로 글 배열을 조절하고, 휴지통 기능이 생겨 버리고 복구할 수 있게 되었으며, 구글 노트북 가제트로 인해 개인화된 홈페이지에 구글 노트북을 넣을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

구글 노트북 공식 페이지
구글 공식 블로그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