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베이스 커넥터(Google Base Connector) 런칭

1

사람이 만든 것이라면 어떤 것이던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인 구글 베이스에서 이미 등록한 아이템들을 손쉽게 다른 쇼핑몰 등에 올릴 수 있는 프로그램인 구글 베이스 커넥터(Google Base Connector)가 런칭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베이, 아마존 그리고 야후 스토어에 물품을 손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즈 2000/XP 이상에서 작동되는 설치형 프로그램으로 구글에서 제작되었습니다.

구글 베이스 커넥터 실행화면

구글 베이스는 이베이나 아마존 등의 종합 쇼핑몰 보다는 쇼핑몰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베이스의 첫화면에는 예전에 볼 수 있었던 검색창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말하자면, 구글 베이스에 물건을 등록하면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고, 쇼핑몰에 쉽게 등록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는 것으로, 구글 베이스와 구글 캐쉬를 결합한 일반적인 쇼핑몰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도 엄청난 수익을 내고 있는 구글이 전자상거래까지 진출할 것 같지는 않군요. 이 전략은 “우리는 플랫폼만을 제작한다”라는 MS의 그것과 매우 흡사합니다.

선두주자의 여유를 볼 수 있군요.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1 Comment

  1. 상당히 관심이 가는 서비스이군요. 하긴 지금은 상품의 기본정보 보다는 부가적인 정보나 서비스가 더욱 중요하니 소모적인 기본정보에 대한 손쉬운 등록에 관한 부분은 공유를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 같군요..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