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들 구글(Doodle for Google)

3

영국에서 구글 로고를 이용한 컨퍼런스인 두들 구글(Doodle for Google)이 지역 예선을 끝내고 투표에 돌입했습니다. 인터넷 사용자라면 누구나 두들 구글 페이지에서 투표를 하실 수 있습니다.

황정목님 사진구글의 로고 디자인은 황정목님이 맞고 계십니다. 영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 행사는 학교에 재학중인 아이들에게 구글 로고에 창안해서 새로운 그림을 만드는 행사인데, 당연하겠지만 이 행사의 심사위원 중 한명이 바로 황정목 씨입니다.

이 행사는 전세계 중 유일하게 영국에서 진행되고 있고, 지역의 학교를 대상으로 지원을 받아 지역 대표를 뽑고, 인터넷 투표와 심사위원 선정으로 대상을 가리게 됩니다.

톰베넷 15세

위의 두들은 아이들이 만든 두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입니다.

현재 예선 중인 두들들은 투표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05년 대회에서의 대상은 11살의 소녀 리사(Lisa Wainaina)가 차지했습니다. 황정목님의 흐믓하게 웃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2005년 두들 구글 대상작

구글은 미국을 제외하고, 영국에서 특이한 프로그램을 가끔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술만의 접근 보다는 문화적인 접근도 시도하고 있는데, 영국 문화와 관련되어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참고로 2006년 추석 로고가 오늘 발표되었는데, 살짝 클릭하면 “추석” 검색 결과가 보인답니다. 구글의 기념 로고들이 심플함에서 점점 전통 미술 형태로 가고 있는데, 예전의 단순한 로고가 그립네요. :-p

Update

두들 구글 페이지가 영국어 세팅이 선행되어야 보입니다. 투표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구글 검색 영국판으로 접속한 후 하단 “go to …”를 클릭하면 접근 가능합니다.(kiyong2님 감사~)

구글 두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3 Comments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