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 맥(Mac) 블로그 런칭

3

구글 공식 블로그(Google Official Blog)맥(Mac)을 위한 블로그 런칭을 알려왔고, 맥 사용자를 위한 프로그램만을 모은 페이지를 리뉴얼했습니다. 블로그의 첫 포스팅이 “차린 것은 없지만, 많이 드세요”라는 느낌입니다.

구글은 나름대로 맥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맥 뿐만은 아니고, 리눅스도 지원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윈도우즈에 비한다면 지원 규모가 미비하다고 할 수 있겠죠. 맥을 사랑하는 구글러(Googler)인 라이언 브라운(Ryan Brown)은 구글에서 지원하는 맥용 프로그램을 모아 페이지를 구성했고, 급기야 맥을 위한 블로그까지 개설했습니다.

맥을 위한 구글

하지만 특별하진 않습니다. 기존의 것들을 한 곳으로 모아놓은 것으로 마치 구글 패키지를 보는 듯한 인상이고, 구글 비디오, 구글 어스, 대쉬보드 위젯, 구글 스케치업, 아이포토 플러그인 등의 링크가 걸려있는 정도입니다.

웹서비스 쪽은 사파리가 부분적으로 지원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맥용 파어이폭스를 지원합니다.

작은 것이지만, 구글 맵 페이지의 기본 검색은 맥 검색(Mac Search)으로 되어 있고, 구글 로고가 약간 흐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의 맥 블로그 디자인이 전혀 맥스럽지 않군요.

황정목님 어디계시죠?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3 Comments

  1. nmind 님, 예전에 존재하던 맥을 위한 구글검색이 새로 개장된 사이트로 통합되었지요.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