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 검색, 가이드라인 수정

0

오랫동안 변하지 않았던 구글 검색(Google Web Search)의 가이드라인에 일부가 수정되었습니다. 수정안에 따르면, 주소에 id 파라미터가 들어간 웹페이지도 검색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그 내용을 알아봅니다.

구글 검색엔진은 다른 엔진과는 다른 몇가지 특징을 갖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주소(URL)에 id라는 파라미터를 갖고 있는 웹페이지는 보안 문제로 인해 검색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이번의 업데이트는 id 파라미터가 있다손 치더라도 검색에서 제외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또다른 특징인 큰 숫자가 들어간 주소는 검색에 후순위로 밀리는 것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글루스(SK 커뮤니케이션즈의 블로그 서비스)가 구글 검색에서 상위에 나타나는 일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세션을 사용하는 툴, 예를 들어 태터툴즈나 phpbb와 같은 프로그램은 구글 검색에서 세션에 대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검색의 상위에 나타나기가 힘듭니다.

이런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대한 내용은 같은 페이지 랭크일 경우 더 좋은 위치를 보장하거나 검색엔진에 잘 걸리게 합니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