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스탑 워즈(Stop Words)

3 minute read

구글 그룹스에는 구글 관련 그룹이 존재하는데, 열심히;;(대화명)님은 구글 AdSense 그룹(비공개)에 흥미로운 정보를 알려주었다.

애드센스 스탑 워즈(AdSense Stop Words)라고 하는 것인데, 페이지 내에 어떤 단어가 삽입될 경우 어떤 광고도 뜨지 않거나, 또는 공익광고(PSA)가 뜨는 것을 말한다.

이 이론이 나온 곳은 다름 아닌 Vaughn’s Summaries라고 하는 곳으로, 정확한 정보는 아니고 글쓴이의 추측으로 작성된 자료라고 보여진다. 이 리스트는 2006년 8월 14일까지 업데이트가 됐고, 단어는 광고하기 부적합한 단어임에는 틀림없어 보인다.

구글 애드센스 스탑 워즈(adsense stop words)

구글 애드센스는 실제로 광고하기 부적합한 페이지를 찾아내서 공익광고를 보내주는 알고리즘을 갖고 있긴 하다. 이와 관련된 애드센스 도움말을 참고해보자.

사이트 콘텐츠
사이트에 다음 사항이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 과도한 모욕적인 언어
* 특정 개인, 그룹 또는 조직을 향한 폭력, 인종 차별 또는 반대
* 해킹/크래킹 콘텐츠
* 불법 마약 및 마약 관련 도구
* 포르노 또는 성인 전용 내용
* 도박 또는 카지노 관련 내용
* 기타 불법 행위를 조장하거나 타인의 합법적 권리를 침해하는 모든 콘텐츠
* 과도한 광고
* 사 이트 탐색을 방해하거나, Google 광고를 가리거나, 사용자 환경 설정을 변경하거나 또는 다운로드를 위한 팝업, 팝언더 또는 종료 창. 다른 유형의 팝업, 팝언더 또는 종료 창은 사용자 세션 당 총 5개를 초과하지 않는 한 허용될 수 있습니다.
* 웹 페이지의 콘텐츠 또는 코드에 삽입된 과도하거나 반복적인 또는 부적절한 키워드
* 사이트의 검색 엔진 순위를 개선하기 위한 현혹성 또는 조작성 콘텐츠 또는 구성. 예를 들어, 사이트의 PageRank
* 사용자 또는 제 3 자의 수혜인에게 광고 또는 링크 클릭, 검색, 웹사이트 방문 / 탐색, 이메일 구독 또는 설문 참여를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온라인 행위에 대한 인센티브 ( 금전적 또는 포이트 적용식 )
* 화기, 탄약, 발리송 및 버터플라이 나이프와 같은 특정 무기의 판매 또는 판촉
* 맥주나 증류주의 판매 또는 판촉
* 담배나 담배 관련 제품의 판매 또는 판촉
* 처방약의 판매 또는 판촉
* 디자이너 제품에 대한 복제품 또는 모조품의 판매 또는 판촉

이 단어들이 정말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영향을 미치는지 검증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웹마스터들은 일리가 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디지털포인트라는 포럼에서 맥스케이지(MaxCage)라는 아이디를 쓰는 네티즌은 이 단어에 자신이 알고 있는 애드센스 스탑 워즈가 있다면서 이 이론을 지지하고 있다.

한편, 팔글에서 실험으로 추측하건데, 한글은 이런 식의 필터링을 하진 않는 것으로 보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