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글 2006 하반기 애드센스 수입 공개

1 minute read

팔글은 애드센스가 처음 서비스 될 때 부터 애드센스를 적용해 왔고, 애드센스 약관 7조(Confidentiality)에 따라서 정확한 수입 금액을 1년에 두차례씩 공개하고 있다.

아래의 수익 금액은 애드센스의 관리자 페이지의 디자인이 개편되었기 때문에, CSV파일을 엑셀로 편집한 것이다. 블로그의 페이지뷰가 늘면서 블로그 쪽의 수익은 상승되었지만, 다른 쪽 웹사이트의 수익이 줄어들어서 상반기 수익과 비교한다면 증가세는 그리 크지 않다.

팔글 2006년 하반기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수익은 방문자가 늘어야 수입도 늘어나게 된다. 블로그가 애드센스와 맞지 않는다는 의견도 있지만, 그 자체로는 맞는 이야기는 아니다. 블로그의 방문자 증가가 어떤 한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이 적은 것이지, 궁합이 맞지 않는다고는 할 수 없을 것이다.

최근, 네이버와 다음 모두에서 올블로그나 티스토리의 검색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가시적인 수입의 증가가 일어날 여지가 예전보다는 많아진 것이 사실이다.

애드센스로 수입을 올리고 싶어하는 블로거들이 반드시 기억해야 할 점은, 애드센스 최적화의 문제는 두번째이고, 가장 중요한 것이 방문자의 증가라고 할 수 있다. 일 평균 방문자가 100명 이하일 경우 애드센스로 올릴 수 있는 수입은 최적화를 한다고 해도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진심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 시키려면, 검색엔진 최적화, 지식인 등을 이용한 한국만의 노가다 홍보가 필수고, 검색엔진마다 디렉토리에 등록시키는 등의 일도 진행해야 한다.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방법은 웹이 출현할 당시부터 연구된 주제 중 하나이고, 블로그에서의 애드센스 최적화는 그 중 작은 부분을 차지할 뿐이다. 블로그 또한 웹사이트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