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메일, 초대장 없이 가입 가능

0

구글메일(지메일) 로고구글 메일(GMail)이 드디어 초대장 없이 가입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지메일 공지사항을 통해 알려왔다.

Gmail 파티에 여러분 모두를 초대합니다!
친구를 모두 초대해서 Gmail의 스팸 방지기능, 2.8GB의 저장공간 및 여러 획기적인 기능을 함께 나누십시오. 초청장을 보내 줄 친구가 없습니까? www.gmail.com을 방문하십시오. 초청장이 없이도 Gmail 계정을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베타는 없어지지 않았다.

한편, 구글 계정(구글 메일 계정이 아니라)으로는 가입이 불가능한 서비스인 구글 페이지 크리에이터는 메일 계정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이 편해진 측면이 있다. 페이지 크리에이터의 가입 양식은 아직까지 업데이트 되지 않았으므로, 구글 메일에서 계정을 만든 후에 접속을 해야 한다.

이로서 초대를 받아야만 사용이 가능한 구글 서비스는 매주어맵(MeasureMap)만 남은 상태.

구글 메일이 사실상 무제한 용량을 제공하는데 반해, 페이지 크리에이터는 100메가, 피카사 웹 앨범은 250메가를 지원한다.

그들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Advertising?

Update. 구글 공식 블로그에 관련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다음은 구글러가 제작한 구글 메일 홍보 동영상.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