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중국 R&D센터, 열방 서비스 론칭

1

구글 열방 로고구글의 중국 R&D센터에서 새로운 서비스, 구글 열방(热榜 – rebang)론칭했다고 ZDNET의 가렛 로져스(Garett Rogers)가 전했다. 이 서비스는 전세계에서 현재 중국어로만 서비스되고 있으며, 조만간 전세계에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열방(热榜)이라는 말의 의미는 Hot Ranking으로, 인터넷의 빌보드차트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열방 서비스의 이미지 이름이 빌보드로 되어 있다.

구글 중국의 열방 서비스

구글 중국어로만 서비스되는 또하나의 서비스는 구글 망참도항(网站导航). 이 서비스는 말 그대로 유명한 웹사이트만을 한 페이지로 모은 인터넷 시작페이지 서비스다.

구글 중국의 시작 페이지

구글 망참도항은 열방과는 달리 로그인도 존재하지 않고, 타국가를 위한 서비스도 계획되어 있지 않다.

구글 중국의 R&D 센터도 서비스 이름을 짓는 것이 예사롭지 않은데, 한국어로 서비스된다면 어떻게 변할지 사뭇 궁금해진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1 Comment

  1. Pingback: 구글 코리아(Google Korea), 진격 앞으로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