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번지는 웃음

6

프리헉스는 인터넷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감동을 준 대표적인 동영상 중 하나로 꼽힌다. 이와 비슷한 영상이 유튜브에 조용히 퍼지고 있어 팔글에서 소개해 본다.

이 영상이 올라온 날짜는 2008년 10월 20일, 다니엘 가드너(Daniel Gardner)에 의해 올려졌는데, 그 이후로 조횟수 68만여회, 덧글 7천여회, 동영상 응답 42개가 올라왔다. 라이브로 들리는 어쿠스틱에 아름다운 목소리와 더불어 많은 사람의 웃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영상을 올린 제작자는 웃음이 필요한 사람에게 바친다고 전한다. 이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 다니엘은, 유튜브에 “여러분의 웃음을 보여주세요(Show your Smile)”라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고, 280명이 유튜브의 동영상 응답 기능을 이용해서 본인의 웃음을 올려줬고, 다니엘은 이 영상을 편집해서 하나의 동영상으로 만들었다.(다니앨의 유튜브 커뮤니티에는 그 영상의 소스들을 볼 수 있다)

******

국내에도 이와 비슷한 콘셉트의 블로그가 존재하는데 바로 안상수님의 원아이(One Eye)라는 프로젝트. 현재까지 무려 2800여 명의 원아이 사진이 업로드되어 있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6 Comments

  1. 와 따뜻해지는 동영상이네요
    이런 포근한 영상은 간만에 보는 것 같네요
    잘 보고 갑니다~

  2. 오~~ 느낌이 전해지는 동영상이네요.
    아~~ 여자가 웃는 모습이나 아저씨가 웃는 모습이나..아~~ 전률이~~ 흐르는군요..

    저도 보면서 웃고 있었어요..아 ~~ 기분 좋네요..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