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를 위한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Blogtimize)

3 minute read

인사이드 구글이라는 메일링 그룹에 애드센스 퍼블리셔 지원 업무를 하고 있는 Sandra는 블로거를 위한 네가지 최적화 방법을 알려왔습니다.

팔글에서는 한국 실정에 맞게 약간의 의역을 섞어서 내용을 소개하고, 개인적인 내용도 덧붙입니다.

다음 내용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적용할 때 어떻게 최적화 시킬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다음 내용은 이 글을 읽을 때 도움이 되는 지식입니다.

용어 의미
배너 468x60 크기의 광고를 말합니다.
중간 직사각형 상자 300x250 크기의 광고를 말합니다.
스카이스크래퍼 120x600 크기를 말하고, 와이드스크래퍼(160x600)을 말하기도 합니다.
링크광고단위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단어로 되어진 광고를 말합니다.

이 글은 매우 직관적이고 효과적인 블로그 최적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효과가 높다고 한 부분들은 블로그이기 때문에 쓰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글을 모든 사이트에 적용시키지 마시고, 블로그에 한정되서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로그 최적화

1. 올바른 광고 포멧을 선택하세요

전형적인 블로그 레이아웃은 좁은 공간에 글이 보여지기 때문에, 중간 직사각형 상자(300x250) 가 각각의 글 하단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중간 직사각형 상자는 광고 공간에 경쟁과 잠재적인 수익을 증가시키는 이미지광고도 지원합니다.

2. 방문자가 볼 수 있는 곳에 광고를 위치 시키세요

블로그 메인 페이지:

주제가 별거 아니거나, 가십거리거나 또는 글쓴이의 개인 인생에 대한 간단한 글이더라도, 방문자는 그들이 좋아하는 블로그의 내용을 주의깊게 봅니다. 글 내용과 관계있는 광고가 보여지는 것 보다 더 효과적인 광고가 있을까요?

개인 블로그 글들:

개인적인 페이지는 많은 컨텐츠가 있지 않기 때문에, 광고를 무차별하게 넣지 않고 컨텐츠 주변에 광고를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 글일 경우 중간 직사각형 상자 광고와 하단 배너(468x60)를 혼합해보세요. 짦은 글일 경우 둘 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세요.

만약 글 하단에 코멘트를 달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배너나 코멘트 박스 위에 가로 링크단위를 넣으세요. 전통적인 방법인 우측이나 좌측에 스카이스크래퍼(120x600 혹은 160x600) 보다는 링크단위 사용을 고려해 보세요.

3. 타게팅을 향상시키세요.

당신은 어떤 글과 연관된 광고가 나온다고 어떻게 확신합니까? 섹션타케팅으로 페이지에 나오는 글들에 태그를 걸어줌으로서 더 정밀하게 타케팅 된 광고를 보낼 수 있습니다.

4. 광고 색깔을 조정하세요.

컨텐츠와 더욱 비슷하게 통합되기 위해서 블로그 배경색으로 광고 단위를 만들어 보세요.방문자들이 광고를 컨텐츠와 혼돈하지 않도록 광고 타이틀 색깔을 과감한 색으로 선택하세요.

블로그 최적화된 애드센스

세가지의 광고 단위, 한가지의 링크 단위 그리고 한가지의 검색창 등 레이아웃을 꾸밀 수 있는 광고형태는 많습니다. 채널을 이용해서 당신의 사이트에 가장 효과적인 레이아웃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혹시 블로그 최적화에 대한 성공사례가 있다면 당신이 어떻게 작업했는지 우리에게 메일로 보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