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피드버젼(AdSense for feed) 베타테스터 모집

2 minute read

새로운 내용은 아니지만, 국내에 소개가 되지 않은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해 봅니다. 애드센스의 feed버젼(Google AdSense for Feeds)의 베타테스트가 2005년 중순부터 비공개로 이루어지고 있다가 드디어 베타테스터를 공개적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웹퍼블리셔에게 배포하는 공개형 광고툴이고, 구글은 애드센스를 광고주를 위한 프로그램인 애드워즈와 연계해서 수익을 분배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애드센스와 애드워즈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확장하는 계획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그 대상은 인터넷 뿐만이 아니라 라디오와 잡지까지도 포함되고 있습니다. 확정된 계획으로 feed도 포함이 되는데 http://services.google.com/ads_inquiry/aff 이 곳에서 베타테스터로 지원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베타테스터가 되기 위해서는 100명 이상의 엑티브한 구독자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가지고 있고, 블로거나 무버블타입 혹은 타입패드(Movable Type / TypePad) 블로그를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적으로 저도 신청했다가 워드프레스는 해당사항 없다고 해서 거부되었습니다.

Unfortunately, we’re unable to accept your application for the program at this time. Because AdSense for feeds is currently in beta, we’re unable to accept all applicants into the program. If we’re able to extend our service to you in the future, we’ll be sure to let you know.

아쉽게도 우리는 아직까지는 당신의 프로그램(워드프레스를 말합니다.)에는 허가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애드센스 포 피드는 현재 베타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만약 우리의 서비스가 미래에 확장된다면 당신에게 확실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버블타입을 쓰는 분들은 한번 지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승인되면 트랙백 남겨주세요.

참고.

feed라는 것은 주로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RSS, ATOM 등 XML형식으로 된 리스트를 말합니다. 이 것을 지원하는 블로그들은 다른 블로그들과 상호 교류를 할 수 있고, FEED Reader를 이용해서 정기적인 구독을 할 수도 있게 됩니다.

Update 20060216

피드를 위한 에드센스는 현재 가입을 더이상 받지 않습니다. 다음은 구글의 관련 메일에 대한 답변입니다.

저희는 현재 피드를 위한 AdSense를 베타 테스트 중입니다. 그러나 저희는 더이상의 신청서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습니다. 더 많은 게시자에게 이 기능을 제공하게 되면 귀하께 알려드리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