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추천프로그램에 90일 기간제한

2 minute read

구글 애드센스의 세가지 프로그램 중에 하나인 추천(referrals) 프로그램에서 애드센스 가입 추천에 90일 기간제한이 걸렸습니다. 이로서 추천 배너를 클릭한 사용자가 가입 후 90일 이내에 100불의 수입을 올려야만 배너 게시자에게 100불의 수입이 가게 됩니다.

구글의 [애드센스 추천프로그램][to-add-adsense-referrer]은 흔히 말하는 CPA광고의 일종으로 배너를 클릭한 사람이 회원 가입을 하고 애드센스 코드를 설치해서 100불의 수입이 생기면 배너 게시자에게도 100불을 주는 애드센스의 독특한 광고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과 [파이어폭스 브라우져][create-adsense-referrer-for-firefox] 이 두가지가 추천광고에 해당됩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는 아무런 공지도 하지 않고 말 그대로 조용하게 추천 페이지의 최 하단에 다음과 같은 문구를 추가했습니다.

AdSense 추천이 인정되려면 이전에 AdSense에 가입한 적이 없는 게시자가 계정을 만들고 가입 후 90일 내에 USD 100.00 이상의 수입을 올려야 합니다. 추천을 받은 게시자가 지불 조건을 충족시켜야만 추천이 성공적으로 인정됩니다.

이 문구는 애드센스 가입 당시에는 90일 제한이 있지 않았고, 현재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나 구글 그룹, 이메일링 그리고 구글 공지사항 등 어떤 공식적인 루트로도 공지가 된 적이 없습니다. 구글의 대부분의 뉴스레터나 뉴스그룹 소식을 듣는 저로서도 알지 못했습니다.

이상한 것은 관리자 페이지 이외에 어떤 페이지에도 90일 제한이라는 내용이 없다는 것인데요, 애드센스 도움말에서 추천을 통한 수입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귀하의 추천을 통해 AdSense에 가입한 사용자가 미화 $100의 수입을 얻게 되면 귀하의 AdSense 계정에 미화 $100의 크레딧을 책정해 드립니다.

그리고, 관리자페이지 최상단에는 하단의 메세지가 아닌 90일 제한의 내용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귀하의추천를 통해 AdSense에 가입한 게시자가 첫 번째 USD 100.00을 올리고 지불을 받게 되면 귀하의 계정에 USD 100.00의 크레딧을 적용해 드립니다. *

구글 애드센스에서 추천 프로그램의 소급 적용 여부 같은 자세한 내용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팀의 조속한 공지를 바랍니다.

[to-add-adsense-referrer]/2005/11/26/to-add-adsense-referrer/ [create-adsense-referrer-for-firefox]/2005/12/01/create-adsense-referrer-for-firefox/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