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이어 일본 구글 공식 블로그 오픈

2 minute read

2006년 3월 1일에 한국, 중국에 이어 구글 블로그의 공식적인 일본판이 런칭됐습니다. 다른 나라와는 틀리게 일본에는 토쿄 연구 개발 센터가 있기 때문에 아시아에서 구글이 어떻게 연구를 진행하는지 알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2005년 7월 21, 구글의 한국 블로그가 전세계 처음으로 시작된 후 2006년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에 두번째 블로그인 중국판이 오픈했습니다. 이어서 한국 국경일인 3.1절에 일본판이 오픈되었습니다.

일본은 구글의 점유율은 높지 않지만, 도쿄 연구 개발 센터를 가지고 있어서 여러가지 분위기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구글의 공식 일본어 블로그

첫번째 포스팅 “마침내 등장, 일본어로의 Google Blog“에는 일본어 블로그 오픈이 늦어진 점을 사과한다는 내용과 구글 웹서치에 대한 철학, 그리고 광고를 구글이 진행하는 당위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두번째 포스팅인 인재 모집에 대해서는 한국 구글에선 마케팅 위주의 인력을 뽑는데 비해 일본의 구글은 연구 개발 인력을 모집한다는 것이 다릅니다.

1인 1,000 대 단위의 컴퓨터를 사용해 간단하게 대규모 시연을 만들 수 있는 개발 환경을 만족시키는 것을 시작해 사원이 조금이라도 기분좋게 일을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궁리를 하고 있습니다.

Google 에서는 저희들과 함께 온 세상의 유저가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주는 분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2007 년 3 월 졸업 예정의 올해 졸업자 채용으로 한창입니다.(마감 3 월 9 일) 그렇지만, 의지가 있는 팀원은 시기를 불문하고 대환영입니다.
획기적인 성격의 소유자라고 생각되는 분이나, 친구로 추천되신 분은 인재 모집 페이지를 봐 주세요.

일본은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구글 어스의 지도(MAP)기능이 있는 국가입니다. 한국은 위성지도만 보여집니다.

일본 블로그를 한글로 보고 싶으신 분은 AMIKAI의 번역엔진을 웹에서 제공하고 있는 OCN에서 제공하는 번역서비스나 투엔투에서 제공하는 무료 번역서비스를 이용하세요.

Tags:

Categories:

Updat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