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구글 홈페이지 리뉴얼 for 그리스몽키

2 minute read

Andy Rutledge는 지난 1월 28일 자신의 블로그에 구글 홈페이지(첫페이지를 말함) 디자인의 실수들을 여러가지 각도에서 분석하고, 거기에서 그치지 않고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주여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디자인에 감명을 받은 Mr Tristan Dunn는 그리스몽키를 이용해서 파이어폭스 1.5버젼에서 구글의 디자인을 바꿀 수 있는 스크립트를 공개했습니다. 이 디자인은 구글X가 나온 이후로는 매우 주목할만한 버젼입니다.

구글을 좋아하는 웹디자이너라면 구글의 첫페이지에 불만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그만큼 구글 첫페이지는 타도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이에 참지 못한 Andy Rutledge는 직접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Google Redux: a design exercise”라는 포스트에 디자인이 잘못된 점과 직접 첫페이지를 제작하는 열성을 보였습니다. Andy는 이베이의 첫페이지도 바꾸어 보는 등의 열성적인 디자이너입니다.

Andy가 지적한 구글 첫페이지의 잘못

위의 그림은 Andy가 지적한 구글의 첫화면의 잘못들을 그림으로 나타낸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첫페이지가 이렇습니다.

Andy가 제안한 구글 첫페이지

이 디자인은 많은 구글러들의 찬사를 받아서 블로거들의 호응을 자아내어 결국 Mr Tristan Dunn가 그리스몽키를 위한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배포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 스크립트는 영문버젼용이지만 구글 한글에서도 잘 돌아갑니다. 다만, 로그인을 했을 때에도 로그아웃이 된다는 단점은 있지만, 구글 첫페이지에서 로그인의 중요성을 볼 때 쓰지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아래는 그리스몽키를 설치한 후 구글 리덕스 스크립트를 설치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구글 리덕스 그리스 몽키 스크립트 설치 후 구글 홈페이지

화면에서도 알 수 있는 것 처럼 google.co.kr로 로그인 후 접속했음에도 sign in 화면이 나오고 영문으로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디자인은 매우 수려합니다. 바로 적용했습니다.

구글 리덕스 그리스몽키 이용방법

  1. 파이어폭스 1.5를 설치
  2. 그리스몽키 설치 바로설치
  3. 구글 리덕스 스크립트 설치(링크를 마우스 우측버튼으로 누르고 Install 선택) 바로설치
  4. 파이어폭스 재시작

주의 : 위의 3번에서 바로설치는 버젼 1.4에 링크되어 있고, 업데이트가 될 수 있으므로 웹사이트에서 직접 받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

via - The Unofficial Google Weblog

추가.

그리스 몽키는 사용자들이 특정 웹사이트를 수정할 수 있는 사용자 스크립트를 로딩할 수 있게 허용한다. 비록 그리스 몽키는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는 파이어폭스 사용자들만 이용하고 있지만 윌슨은 이것이 웹의 동력을 급격히 변화시키는 신호탄으로 보았다.

와이어드 뉴스 "’그리스몽키’, 인터넷을 바꾼다” 중에서…

Tags:

Categories:

Updat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