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이런짓을? 여러분이라면 믿을 수 있나?

2 minute read

블로그들끼리의 커뮤니티로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digg.com에 블로거닷컴의 MS 검색창 사건으로 떠들석 합니다. 악의적인 댓글도 서슴치않고, 순식간에 80여개의 덧글이 달리는 등 메아리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문제의 발단이 된 사건은 이렇습니다.

rjdohnert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블로거닷컴의 블로그 운영자는 자신의 블로그에 MS의 검색창을 달았습니다. 구글은 rjdohnert에게 블로거닷컴의 사용규약(ToS)를 어겼다고 이메일을 보내왔습니다.

rjdohnert는 http://rjdohnert.blogspot.com/ 의 운영자로 현재 이 블로그는 페이지랭크 6을 기록하고 있는 매우 인기있는 블로그입니다. 확실한 것은 현재 이 운영자는 블로거닷컴에서 워드프레스 계정으로 옮겨왔음을 알려왔습니다.

블로거닷컴 유저들와 digg.com에는 이에 대해서 많은 글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블로거닷컴의 사용규약을 어길꺼라면 왜 블로거닷컴을 이용하느냐 부터, 구글이 드디어 악해진다라는 글까지 다양하지만, 아직까지 이 글이 사실인지 아닌지조차 검증되지 않고 있습니다.

rjdohnert의 낚시에 모두 낚인 것인지, 아니면 구글의 어두운 면을 보고 있는 것인지 궁금해지는군요.

도움이 될만한 글들을 링크합니다.

구글 블로그 서치에 글이 남아있어서 확인차 그대로 올립니다.

Googles mad at me

2006년 3월 17일 Roberto J. Dohnert이(가) 작성

Yesterday afternoon, I got an e-mail from Google. Apparantly me having that MSN Search box on this blog is supposedly violating their Blogspot TOS. The MSN Search bar I put in there is “obstructing Googles services from operating efficiently and effectively” and I have been asked to remove it. Im going to call Google in a little while and see if we can come to am agreement. If not, I will be forced to change.

The Tech Journal - http://rjdohnert.blogspot.com

Update 2006-03-23

이 이야기는 역시 낚시였습니다. 블로거 공식 블로그에 해명글이 올라왔습니다.

Tags:

Categories:

Updat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