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새로운 커뮤니티 오픈

2 minute read

구글은 드디어 애드센스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의 새로운 커뮤니티를 구글 그룹스에 오픈했습니다. 좋은 것은 그 동안 구글 약관의 무서움으로 인해 하지 못했던 고민과 노하우를 이 곳에서 토론할 수 있다는 것이고, 나쁜 것은 영어라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약관이 매우 엄격하게 되어 있고, 그 것을 어겼을 때 대부분 경고 없이 계정이 삭제당합니다. 그런 이유로 애드센스 계정 운영자는 자신의 이야기를 블로그에서 마음놓고 쓰기가 힘들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미국은 구글에 대한 블로그인데도 불구하고 애드센스를 운영하지 않고 야후 퍼블리쉬 네트웍(애드센스와 비슷한 야후의 광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블로거도 심심치않게 볼 수 있습니다.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라는 우화처럼 웹 퍼블리셔들의 요청으로 구글은 구글 그룹스에 애드센스 포럼을 오픈했고, 공식 블로그에서 애드센스에 관한 모든 것을 토론할 수 있다는 코멘트를 남겼습니다.

We’re excited to announce that the new AdSense Help Group has launched. In this community, you can discuss all things AdSense with people who’ll understand exactly where you’re coming from - i.e., other AdSense publishers.

이 것이 약관에 우선한다는 보증은 알 수 없지만, 구글의 지금까지 일처리를 놓고 봤을 때 정확하게 약관을 위반하지만 않는다면 대부분의 이야기는 용인될 것 같습니다.(보증은 못합니다.)

이 커뮤니티는 다음의 여섯가지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 AdSense Basics
  2. AdSense Guidelines
  3. Earnings & Payments
  4. Features & Products
  5. Troubleshooting
  6. Miscellaneous

영어가 되시는 분들은 이 곳에서 많은 궁금증을 풀 수 있을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