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 로컬 비지니스 광고 개시

1 minute read

구글은 자사의 광고 프로그램인 구글 애드워즈에 이미지광고, 문자광고와 더불어 로컬 비지니스 광고(Local Businuss Ad - LBA)를 개시했습니다.

로컬 비지니스 광고의 애드워즈 화면

LBA는 구글 맵에 상가정보 등을 입힌 서비스인 구글 로컬에 나오게 됩니다. 새로운 광고이기 때문에 기존의 광고와 몇가지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구글 애드워즈는 이미지광고와 문자광고만을 제공했고, 지역과 국가, 언어 그리고 웹사이트를 지정할 수 있는 타케팅을 지원합니다. LBA는 더욱 정밀한 매핑기술로 연결됐다고 하고 기존의 문자 광고와도 같은 시스템에서 돌아갑니다.

어디서 어떻게 광고가 되나?

LBA는 예전 팔글에서 소개했던 글을 참고하면 됩니다. 현재 구글 로컬은 6개 국가에서 로컬 비지니스 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드워즈에선 미국, 영국 그리고 캐나다 이렇게 세개의 국가만이 지원됩니다.

과금은 어떻게 책정되나?

과금은 애드워즈의 다른 상품과 마찬가지로 CPC입니다. 가격 경쟁은 다른 키워드과 같은 방식으로 경쟁하게 됩니다.

어떻게 노출되나?

구글 로컬에서 검색을 할 경우, 키워드 광고보다 우선적으로 뜨게 됩니다. 만약 연관된 광고가 없을 경우 키워드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맵에서 나올 때에는 전화번호와 로고가 같이 나오게 됩니다.

한국은 서비스가 가능한가?

한국은 구글 로컬 서비스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한 세나라에 광고를 내 보낼때는 애드워즈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구글 애드워즈의 관련 도움말 중 지역 비지니스 광고를 참고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