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새로운 서비스, 연관링크(Related Links)

1 minute read

구글 연구소(Google Labs)에서 비공식 베타 테스트 중이었던 구글 연관링크(Google Related Links)가 공식적으로 구글 연구소 웹사이트에 올려졌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매우 간단합니다.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삽입하기만 하면 구글은 연관된 검색결과, 페이지 그리고 뉴스들을 자동적으로 넣어줍니다. 그 정보들은 탭을 이용했기 때문에 작은 공간에 많은 내용을 넣어줍니다. 만약, 어떤 이유에서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면 구글은 정보대신 검색창을 자동으로 넣게 됩니다.

구글 연관링크 마법사

구글 연구소에선 하루 10000회의 노출이 넘어가는 웹사이트라면 꼭 연락해달라고 하네요. 연락은 labs+relatedlinks-premium@google.com으로 하면 됩니다. 프리미엄 연관링크 서비스도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정식 서비스이지만, 프로덕트 팀까지는 오지 않은 것 같고, 연구실에서 계속 업데이트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도움말 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문구가 있네요.

When will Related Links graduate from Labs?
Currently, we are still working hard on ways to improve this product. We hope that our user feedback will help us to make this product much better.

아직까지 이 링크에 광고를 할 방법은 없고, 애드센스에도 이 링크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럴 계획은 있어 보입니다만, 연구소에서 그런 것들을 신경 쓸 이유는 없겠죠.

Update 20060304

연관링크에 대한 9가지 노트 - via Goog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