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사 웹 앨범을 이제 맥에서도…

1 minute read

드디어 맥용 피카사 웹 앨범이 론칭되었습니다.

팔글 블로그에선 피카사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웹상의 앨범을 꾸밀 수 있는 피카사 웹 앨범의 런칭 소식을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피카사는 리눅스와 윈도우즈에서 작동되는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맥 유저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iPhoto의 익스포터(Exporter)와 업로더로 피카사 웹 앨범(Picasa Web Albums)에 사진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피카사(Picasa)가 구글의 인수로 무료로 나왔을 때, 윈도우즈 유저들은 직관적인 UI와 편리성으로 대단한 찬사를 보냈지만, 상대적으로 맥 유저들은 iPhoto가 더 편하다며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분위기였습니다.

이 이유때문인지, 구글은 맥용 피카사를 내놓는 대신, 구글 랩(Google Labs)에서 와인(Wine)을 이용한 리눅스버젼을 출시했고, 맥용 피카사 대신 iPhoto의 피카사 웹 앨범의 익스포터(Exporter)를 내놓았습니다.

맥용 피카사 웹 앨범 익스포터는 맥 OS X 10.4 이상과 파워PC 및 인텔프로세서에서 작동되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iPhoto에서도 이미지를 웹상에 올릴 수 있지만, 단독 어플리케이션(피카사 웹 앨범 업로더)을 이용해서도 업로드가 가능하게 됩니다.

iPhoto의 피카사 웹 앨범 익스포터와 업로더

팔글 블로그에선 스냅샷을 뽑을 맥이 없는 관계로 위의 이미지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차용한 것입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

푸른곰 님께서 Gom’s Monologue 블로그에 스크린샷을 올려주셨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