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결과에 내 기업 정보가 무료

0

구글 검색에 기업 정보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가 테스트 중이라는 소식을 블로고스피어에 가장 영향력있는 구글러인 매트 커츠(Matt Cutts)가 알려왔다. 이 서비스는 구글 맵(Google Maps)의 구글 로컬 비지니스 센터의 등록 자료를 이용하게 된다.

구글 맵에 기업 정보를 넣으면 맵 서비스의 도로 정보에 주소라던지 전화번호가 나오는 무료 서비스인데, 검색에서도 나오게 된다. 이 서비스의 공식 명칭은 플러스 박스(Plus Box)이고, 9개 국가에서 보여지는 것으로, 한국에선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작동되는 모습을 보려면 구글 첫페이지에서 우측 하단의 영문 구글로 가는 링크를 클릭한 후 알려진 검색어를 넣으면 된다.

매트 커츠의 블로그에 나온 쿼리는 “a matter of thai”, “tabasco” 등이고, 검색 결과는 이렇다.

구글 검색에 나오는 구글 맵 비지니스 데이터

영어권 블로거들은 무료로 나올 수 있는 이번 서비스에 대해서 많은 환호를 보내고 있다. 구글은 구글 맵에 무료로 쿠폰 정보를 올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 서비스는 아홉개의 국가에서 제공되지만, 한국은 적용되지 않는다.

이 곳에서 등록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다른 블로거들의 덧글은 매트 커츠의 블로그를 참고해 보자.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