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4, 베타 떼다

0

구글어스4에 베타가 사라졌다. 구글어스4는 3에 비해 많은 발전이 있었는데, 주목할 부분이 바로 KML 포멧의 확장성이 높아졌다는 점이다. 구글어스는 KML로 인해 매쉬업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버젼4에 와서는 스트리밍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마음먹고 제작한다면 연동 서비스 제작도 가능하다.

아무튼, 구글어스4는 베타를 떼어내고 몇가지 주목할만한 변화가 있었다. 그 중 눈에 띄는 부분이 바로 3D 해상도가 굉장히 높아졌다. 다음 사진은 구글이 제공하는 구글 어스의 3D 구조물이다.

구글 어스 정식버젼 후 높아진 3D 구조물 해상도

마치 영상을 보는 듯한 해상도를 느낄 수 있다.

이 밖에 KML 파일을 이용해서 구글 어스에 나의 정보를 만들고 공유할 수도 있다. KML파일은 예전부터 있었지만, 구글어스4에 와서는 많은 부분의 변화가 있다. 가장 큰 변화라면 KML파일을 여러개로 쪼개서 스트리밍처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의 KML을 이용하면 실시간 기상예보를 구글어스로 표현이 가능해 진다.

최신 구글어스4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영문 사용자라면, 구글 패키지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구글은 최근 3D 조형물을 제작할 수 있는 스케치업 버젼 6을 출시한 바 있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