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만드는 야후 스타일의 디자인

0

얼마전 구글의 야후 IE7 디자인 도용 사건은 아직도 많은 블로거들에 의해 회자되고 있다. 국내에선 차니님의 언급으로 널리 알려졌는데, 미국의 경우에는 야후와 구글의 인기 개발자들이 직접 자신의 블로그에 코멘트를 달아서 보는 이로 하여금 즐거움을 준 사건이었다.

이위크의 구글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스티브 브라이언트(Steve Bryant)는 이 사건을 모티브로 삼아 야후 스타일의 구글 웹사이트를 만들어서 공개했다.

야후 스타일의 구글

이 기사는 유명 블로거이자 구글의 개발자인 맷 컷츠(Matt Cutts)와 야후의 개발자인 제레미 자와드니(Jeremy Zawodny)도 재미있다는 덧글을 남겨 웃음을 자아내게 했다.

한편, 이 그림에 광고가 빠졌다는 이유로 옳지 않다는 블로거도 있는 것으로 봐서는, 구글이 광고를 매우 좋아한다는 인식이 전반적으로 퍼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야후를 구글 스타일로 만들자는 이야기도 있지만, 이미 야후는 구글과 거의 흡사한 검색 페이지인 search.yahoo.com 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위크 웹사이트를 방문한다면 해상도 좋은 그림을 볼 수 있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