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를 삽입해보자.

1 minute read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다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관리하는 것은 또다른 얘기가 되는데, 오픈소스로 개발되고 있는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 기능을 사용하면 매우 간편하게 애드센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와 관련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이 바로 애드센스 딜럭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AdSense-Deluxe WordPress Plugin)입니다.

애드센스 딜럭스는 애드센스의 광고들을 관리해주고 쉽게 글에 첨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제작자는 필호드의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살펴보고 템플릿 파일들을 바꾸지 않고 쓸 수 있는 플러그인을 발전시켰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의 기본적인 방법대로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포스트페이지에 셀렉트박스가 출현합니다. 글 중간에 셀렉트박스로 미리 세팅해 놓은 원하는 애드센스 코드를 넣으면 HTML태그(<!–adsense–>)가 삽입됩니다.

정리하면 이렇게 되겠네요.

  1. 애드센스 딜럭스를 웹사이트에서 다운받고, 압축을 푼 후에 adsense-deluxe.php파일을 plugin폴더에 복사합니다.
  2. 관리자모드로 들어가서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위의 페이지에서 설명부분에 링크를 누르거나 관리자메뉴의 설정을 누르고 AdsenseDeluxe를 클릭합니다.
  4. 중간에 New AdSense Block에 이름과 애드센스 코드를 넣고 Add합니다.

설정이 끝나면 글을 쓰는 포스트페이지의 애드센스 딜럭스라는 셀렉트박스에 태그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태그를 선택하면 커서가 있는 위치에 태그가 삽입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