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관계된 재미있는 말들

1 minute read

구글링(Googling)이라는 용어는 더이상 몇몇 사람만이 쓰는 단어가 아닙니다. 검색을 한다의 서칭(Searching)보다 더 자주 쓰이고 있는데 처음에는 구글매니아만이 쓰는 단어가 일반명사처럼 확장된 전형적인 사례입니다.

구글링 외에 이런 식으로 쓰이는 말들이 있습니다.

구글 댄스(Google dance)
구글 인덱스의 업데이트를 말합니다. 완전한 업데이트는 20일에서 30일 정도 걸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경우에 따라서는 업데이트가 되는 처음부터 끝까지 걸린 시간을 말하기도 합니다.)

플로리다(Florida) : 웹마스터가 구글인덱스의 마지막 버젼을 부르는 말.

구글 쥬스(Google juice) : 구글에서 높은 랭킹을 즐기는 웹사이트의 속성.

구글 왝(Google whack) : 따옴표 없이 두개의 단어로 검색했을 때 단지 한개의 사이트만 나오는 결과페이지 : hobo matureness, gigolo whitethroat.

구글 폭탄(Google bomb) : 여러개의 웹사이트에서 유명한 문장을 같은 URL로 링크를 걸어져 구글의 상위에 올릴때 사용되는 방법. 블로거들도 이런 방법을 자주 사용한다.

구글 홀(Google hole) : 구글 결과페이지들에 의해 혼란이 생기는 상태.

구글 두들(Google Doodle) : 유명한 휴일, 생일 또는 역사적으로 유명한 날에 간헐적으로 구글로고가 바뀌는 것.

킬로구글(kilogoogle) : 1000번 구글 힛트(hits)와 같은 측정단위.

구글로폴리(Googlopoly) : 인터넷 검색 공간을 기부하는 상태

빅데디(Bigdaddy) : 구글 웹검색의 많은 순위의 변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