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로 벌어들인 수익 공개

1 minute read

애드센스에 대한 데이터는 구글 약관의 기밀유지로 인해서 공개할 수 없습니다만, 역시 약관에 따라 지불받는 총액은 공개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제가 애드센스로 얻은 이익을 공개하려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다룬건 2004년 10월부터 입니다. 아마 한국에 들어오고 거의 바로 적용한 것으로 기억됩니다. 그 전에도 인터넷 마케팅에 관련된 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수익도 수익이지만, 애드센스가 어떻게 돌아가고 수익이 어떻게 날런지 매우 궁금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 공개하려는 자료는 구글 약관에 따라 공개할 수 있는 자료들이고, 이 밖의 자세한 자료는 공개적이던 개인적이던 알려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드립니다.

하지만, 배너광고와 이메일, 키워드 등 거의 모든 광고를 광고주 입장에서 집행해 본 결과는… (약관상 말씀드릴 수 없습니 :-p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신기할 따름인데, 혹시라도 구글에 광고하는 프로그램인 애드워즈를 집행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노게런티로 집행해 드릴 수 있으니 맞겨만 주시기 바랍니다. :-)

자 그럼 들어갑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올린 수익

현재 애드센스는 지금 보고 계시는 블로그 외에 두개의 사이트에 같은 코드로 들어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통계는 공개할 수 없지만 구글 분석(Google Analytic)의 통계는 공개가 가능하므로, 연결된 통계를 조만간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통계를 공개하는 이유는 마지막의 글이 될 예정인 에드센스 수익 극대화 하기의 사전 지식을 쌓기 위함입니다.

Update 2006/2/7

수표의 환전에 관한 내용은 생각을 담는 화분이라는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AdSense) 수표 현금으로 바꾸기라는 글을 참고하세요. 아주 자세히 써주셨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