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구글 베트남 키워드 순위 12위

1 minute read

구글은 Google Zeitgeist라는 서비스에서 키워드를 이용한 여러가지 통계를 보여줍니다. 미국 뿐만 아니라 20개국의 간단한 통계도 보여주는데, 베트남 키워드 순위 12위에 김태희가 올라와 있습니다.

베트남에 한류열풍이 불고 있다는 기사를 스포츠신문 같은데서 보고 기획사에서 힘 좀 썼겠거니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게 완전한 거짓은 아닌 모양입니다.

김태희 베트남 화장품 광고사진

구글은 Google Zeitgeist에서 매주 최고의 검색어 순위와 여러가지 통계를 보여줍니다. 미국 이외에 20개국에선 키워드 순위만을 보여주는데 아직까지 한국은 서비스 대상이 아닙니다만, 한국이 아닌 베트남에서 김태희가 2005년 11월에 키워드 순위 12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베트남 구글 검색 순위 12위의 김태희

검색어 설명에 친절하게도 (Korean actress)라고 씌여져 있는 것을 보니 구글의 비둘기들이 한국에 관심이 있나 봅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베트남에서 한국 화장품이 인기라고 하네요. 화장품 모델로 전지현과 김태희가 나왔다고 하는데 전지현보다는 김태희가 베트남 타입인가 봅니다. 전 둘 다 좋던데… :-)

P.S. 구글에서 제공하는 Zeitgeist 리포트는 미국은 매주 공개되지만 다른 나라의 데이터는 최신 데이터가 작년 11월입니다. 즉, 글쓰는 현재 최신 순위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