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페이지 크리에이터(GPC) 패러디 사이트 오픈

1 minute read

구글 블로그스코프에서 구글 페이지 크리에이터의 패러디사이트 구글 브린 크리에이터의 오픈을 알려왔습니다.

구글 브린 크리에이터 홍보 그림

이 패러디 사이트는 구글과 전혀 관계가 없는 사이트로 GPC가 다운될 때 구글 브린 크리에이터를 사용하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창업자 페이지와 브린의 이름을 따서 구글 페이지 크리에이터가 최근 잦은 시스템 다운을 보이는 것에 착안해서 구글 브린 크리에이터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웹사이트의 도움말에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It’s a parody site. I’d just heard that Google had released a new service called Google Page Creator (www.googlepages.com) and thought, “Wait a minute… that’s Larry Page’s surname. I wonder if Sergey’s feeling left out that he’s not got a service named after him?” so I created Google Brin Creator (www.googlebrins.com) just to make sure he didn’t.

도움말도 그럴듯하게 만들어 놓았고, 에드센스를 넣어두는 센스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AJAX도 잘 이용했고 완성도도 높습니다.

이 사이트는 지정된 이미지를 넣고, 코멘트도 넣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닉네임을 설정하면 GPC처럼 새로운 주소로 페이지가 만들어집니다.

구글 페이지 크리에이터가 다운이라면 구글 브린 크리에이터를 써보는 것도 센스가 될 수 있을까요? 전 다운은 되지 않았지만 한번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군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