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맵의 색다른 버젼, 구글맵 나이트와 구글맵 에우로파

1 minute read

구글맵은 구글어스에서도 알 수 있듯이 지도 데이터가 있으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API를 이용해서 똑같은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도 플랫폼이라고 해도 틀리지 않는 서비스 구글맵을 이용해서 색다른 버젼을 구현한 두가지를 소개합니다.

죠지아대학 산하의 죠지아 기술 연구소(The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소속인 Peter Pestis는 인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컴퓨터로 해석하는 부분을 전공하고 있는 공학도입니다. Peter Pestis는 NASA의 지도데이터를 이용해서 두가지 구글맵을 구현했는데 한가지는 구글맵의 나이트(Nighttime)버젼과 구글맵의 에우로파버젼입니다.

구글맵 나이트타임 ( Google Maps Nighttime )

구글맵의 밤버젼

구글맵에서 제공하는 낮시간의 위성사진과 지도 이외에 네가지 모드를 더 지원합니다. 즉, 낮과 밤 그리고 해질무렵을 각각 위성사진과 지도모드로 해서 총 6가지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글맵 에우로파 ( Google Maps Europa )

구글맵의 에우로파 버젼

에우로파는 목성의 주변을 도는 얼음덩어리로 이루어진 위성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목성의 달 정도 됩니다. 구글맵 에우로파는 사진이 몇장 안되는지 단 한가지 기본 모드만 지원을 하고 확대/축소도 7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생긴것만으로 보면 구글문과 비슷합니다.

구글맵의 플래시 버젼에 이은 재미있는 웹사이트가 아닐 수 없겠습니다.

추가. 위의 두가지 웹사이트의 제작자 Peter Pestis는 MS에서 제공하는 버추어 어스의 PDA버젼을 만들어서 MS에서 상을 받을 정도로 이 부분에 관심이 많지만, 정작 음성의 컴퓨터적인 해석부분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Peter Pestis에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개인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방문해 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