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비디오, 국제화 개시

2 minute read

구글 한국 블로그에서 구글비디오가 한국에 정식 서비스된다고 알려왔습니다. 블로그에서는 국가의 IP를 차단했기 때문에 구글비디오 이용이 불가능했었다고 알려왔는데요, 그것 이상으로 변화가 있습니다. 팔글에서 살펴봅니다.

구글비디오는 구글의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용량의 자원을 움직이는 초대형 프로젝트입니다. 구글비디오와 구글 어낼러시스는 아마도 세계 최강이라고 하는 구글의 웹검색보다 많은 용량인 자원을 움직이는 서비스일 것입니다.

구글비디오는 무제한 용량으로 누구나 동영상을 올릴 수 있고, 검색해서 볼 수 있으며, 게다가 자신의 웹사이트에도 올리고 심지어는 맥과 IBM 컴퓨터 및 포터블 디바이스(아이포드와 PSP)에 다운로드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한번의 업로드로 가능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글비디오는 과거 한국에서 쓰기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 한국에선 IP가 블록당했기 때문에 편법을 쓰지 않는 한 기본적으로 볼 수 없다.
  • 동영상을 올릴 때 문자셋이 라틴만 가능하기 때문에 한글로 입력할 수 없다.
  • 유료 동영상의 경우 결제가 카드만 되지만, 비자 마스타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등 한국에서는 결제하기가 쉽지 않다.

결제는 구글 전체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입니다. 구글이 한국에 연구소가 세워지지 않는 한 해결은 되지 않을 것 같지만, 구글비디오의 현재 업데이트는 위의 두가지를 모두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비상용 비디오는 현재 아무런 제약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비디오, 한글 입력이 잘 된다.

현재까지 구글비디오의 오류는 계속되지만 빠른 속도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현재 유료동영상의 미리보기는 아직 복구되지 않고 있습니다.

팔글의 예상엔 데이터베이스 전체를 재구성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만큼 비디오 서비스는 기획 자체가 전혀 다른 방향으로 바뀌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직 사용하기에는 유튜브가 압도적으로 우수하지만, 느리지만 꾸준한 속도로 구글비디오의 업데이트는 진행되고 있습니다.

Tags:

Categories:

Updat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