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코드 리뉴얼

1 minute read

구글의 공개 개발툴과 그것으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구글 코드(http://code.google.com)가 업데이트 됐습니다. 프로그래머를 위한 첫페이지에서 지금은 매우 깔끔하고 한눈에 내용이 들어오게 바뀌었네요.

구글 코드는 한국에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구글의 공개 APIs를 포함해서 많은 개발툴과 개발중인 프로젝트들을 소개하는 페이지로 구글의 단독 서비스입니다.

구글 코드가 예전엔 프로그래머를 위한 것이라면 현재는 버릴 것은 버리고 취할 것은 취하는 매우 깔끔한 첫페이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글 코드 업데이트

위의 레이아웃을 다섯개로 나누어 봤습니다. 1번은 역시 카테고리 자리죠. 2번이 구글이 진행하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입니다. 구글은 소스포지에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죠. 3번은 개발자들이 많이 찾는 링크 9개를 묶어놓았습니다.(애드센스는 왜 들어가있는지 모르겠군요.) 4번은 프로젝트 두개를 그림과 같이 넣었고, 5번이 블로그입니다. 4번 프로젝트와 5번 블로그는 ATOM 피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업데이트 소식을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소식을 알려온 구글의 프로덕트 매니져인 Bret Taylor는 다음과 같이 코멘트 했습니다.

We just launched a redesign of Google Code to make the site a little friendlier and easier to navigate . We also plan on updating the Featured Projects section more frequently going forward, so, if you haven’t already, subcribe to the featured projects feed.

Let us know what you think.

다른건 몰라도 구글 맵 매쉬업과 사이드바에 들어가는 어플리케이션은 한번 만들어보고 싶군요. 아직 구글을 이용한 프로그램은 한국에선 알려진 것이 없는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