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 인수

1 minute read

이스라엘 신문 Haaretz Daily는 구글이 이스라엘 학생인 Ori Alon에 의해 발명된 검색 알고리즘을 구매했다고 4월 9일에 보도 했습니다.

이 신문은 구글, Alon, 그리고 대학 모두 논평을 거부했다고 전했고, 현재 Alon은 구글 마운틴 뷰의 캘리포니아 사무실에서 근무한다고 밝혔습니다.

Alon은 6개월 전 TheMarker와의 인터뷰에서 대학이 그 발명을 특허등록했다고 말했습니다. Alon이 발명한 검색알고리즘은 Orion이라 불리우는 것으로 기존의 검색이 키워드를 중심으로 결과를 알려줬다면 Orion은 문맥을 인지해서 연관된 문서들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즉, 단어의 연관성에 문서의 질을 포함한다는 개념이라고 합니다.

Alon은 New South Wales대학에서 박사과정 중이고 검색엔진을 연구합니다. Alon의 알고리즘인 Orion은 문서들끼리의 연관성에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최근 연결문서(Related Links)는 문맥광고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서 매우 중요한 기술로 다뤄지고 있고, 구글도 연구소에서 얼마전 구글 연관 링크(Google Related Links) 서비스를 개시하기도 했습니다.

Orion은 최근 빌게이츠가 차세대 검색엔진으로 사람의 생각까지 검색해준다고 극찬한 알고리즘이기도 합니다.

“Bill Gates was recently quoted in Forbes magazine as saying that we need to take the search way beyond how people think of it today. We believe that Orion will do that.”

이 알고리즘은 그러나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는 없습니다.

New South Wales대학은 2005년 9월 8일자 보도자료에 새로운 검색엔진 혁명이라는 제목으로 Orion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via - Haaretz Daily

Tags:

Categories:

Updat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