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일본, 휴대폰 광고 정식 서비스 개시

3 minute read

팔글 포럼에서 구글 일본의 휴대폰 광고를 간단히 소개한 적이 있는데 드디어 정식 서비스가 된다고 구글 공식 웹사이트에 공지사항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구글 일본에서 모바일 광고 런칭

형식은 컴퓨터에서 검색 후 광고가 나오는 것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다만, 구글 웹검색에는 상단과 우측에 광고가 나오는데 반해 모바일 광고에는 상단과 하단에 나온다고 하네요.

클릭을 할 경우 모바일 홈페이지로 가던지 아니면 콜센터로 연결이 된다고 합니다.

Similar to ads that display in search done on a PC, Google mobile ads are text based. Rather, than displaying on the side, however, mobile ads display on the top and bottom of the search result page. The user can jump to the advertiser’s mobile webpage by clicking the link provided or can make a call directly to the advertiser just by clicking the “call” link in the ad.

구글 모바일 광고의 일본어 서비스 페이지가 오픈되었습니다. 일본어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번역 전문을 올립니다.

휴대 전화를 이용해 Google 검색을 실시하고 있는 모바일 유저에게의 광고 전달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휴대 전화를 이용해서 이동중에 정보나 컨텐츠를 검색하는 유저층은 확대하고 있습니다. Google 모바일 광고에서는, 이러한 모바일 유저에게 시기적절하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고객의 모바일 광고는, 유저가 확실히 정보를 필요로 하고 있을 때 표시되어 유저에 있어서도 편리성이 높아집니다.

  • 고객의 휴대 사이트에 유저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 「Click-to-call」기능에 의해, 유저는 모바일 광고로부터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고객이 휴대 사이트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에서도, 유저와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 8,000 만을 넘는다고 알려지고 있는 휴대폰 유저중에서도, 특히 유망한 전망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 1 일의 광고 예산의 조정,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유저가 고객의 광고를 클릭했을 경우, 또는[전화]를 클릭했을 경우만 지불이 발생합니다
  • 광고를 재빠르게 간단하게 작성해, 편집할 수 있습니다

Google 모바일 광고의 유저 사례 소개

로그인해 모바일 광고를 작성합니다. 애드워즈 광고 계정에 로그인해, 새로운 캠페인 또는 광고 그룹을 작성하면, 모바일 광고를 작성하기 위한 옵션이 표시됩니다.
애드워즈 광고 계정을 아직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는, 금방 신청 주세요.
휴대 사이트
고객의 휴대 사이트에 유저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사이트

Click-to-call
전화 기능에 의해, 유저는 모바일 광고로부터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모바일 광고에서 전화 걸기 가능

애드워즈에 접속한 결과 모바일 광고 옵션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위치를 아시는 분은 트랙백 부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