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 프로세서(Writely), 즉시 가입 가능

1 minute read

구글에서 인수한 웹 기반 워드프로세서인 라이틀리(Writely)도 추천제도를 없애고 즉시 가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웹 분석기(Google Analytics)의 즉시 가입이 가능하다는 글을 올린 후 얼마되지 않은 것 같은데, 상당히 발 빠르네요.

구글 전문 블로그인 인사이드 구글(Inside Google)의 Nathan Weinberg는 라이틀리(Writely)가 바로가입이 가능하다는 글을 포스팅했습니다.

이 내용은 공식 라이틀리 블로그에 관련 내용이 포스팅되었습니다.

라이틀리 블로그(Writely Blog) 인용:

This week, we have finished inviting everyone who’s been patiently on the waiting list, and have reopened registration to the public. If you haven’t already, now is the time to sign up for the Writely beta!

이제 초청장이 없이도 라이틀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구글 계정과의 통합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은 현재 피카사 웹 앨범에 구글 계정을 사용하고 있고, 나머지 세개의 인수한 서비스인 블로거(Blogger), 구글 분석기(Analytics), 라이틀리(Writely) 중 구글 분석기에 대한 계정 연동만이 완료되었습니다.

구글 계정으로의 연동이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는 구글에서의 통합 인증이 어느정도 진척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글은 별도의 공지는 없지만, 통합 인증에 대한 증거가 여기저기서 포착되고 있고, 얼마전 본격적인 공개프로토콜을 이용한 인증 프로세서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반면 아쉽지만, 구글의 블로그 전용 웹 로그 분석기인 MeasureMap은 아직까지 서비스를 확장할 기미가 전혀 보이질 않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