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 영국에서 AJAX 개발 시연 동영상

1 minute read

변변한 개발 툴조차 없는 AJAX를, 구글은 London Test Automation Conference (LTAC)에서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시연을 보여주었습니다.

동영상은 2006년 9월 7일에 촬영된 것으로 발제자는 아담 코너스(Adam Connors)와 조 왈네스(Joe Walnes)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구글 비디오에 공유된 것으로 구글 비디오에 접속하면 이것 말고도 몇개의 흥미로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실제 테스트 결과를 시연하는 것으로 이론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 개발자들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 영상의 원 주소에 접속해서 From User(올린 이의 다른 영상 리스트를 볼 수 있음)를 클릭하면 컨퍼런스의 다른 영상들, 예를 들어 재활용 가능한 웹 콤포넌트, 퍼포먼트 툴을 위한 오픈소스 이용 방법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영상들은 모두 40분에서 1시간 반 정도의 작지 않은 분량이므로, 다운받아서 보는 센쓰가 필요합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구글 리서치팀이 참석했고, 관련 내용은 리서치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얼마전에 다음에서 주최한 컨퍼런스가 연상되는데, 컨퍼런스 주최는 훌륭한 일입니다만, 역시 발제는 유명인 보다는 실제 개발자나 담당자가 하는 것이 더 재밌는 것 같습니다. 그런 면에서 KLDP 컨퍼런스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구글 비디오 소식을 하나 더 전하자면, 2005년 5월 19일에 있은 5시간 40분 분량의 구글 팩토리 투어(Google Factory Tour) 행사의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