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휴대폰용 개인화 홈페이지(ig), 한글 지원

1 minute read

구글 한국 공식 블로그에서 구글의 개인화 홈페이지 한글버젼의 사용법을 대화체를 통해서 알려 왔습니다. 그런데, 잘못된 링크가 걸려있어서 사용 방법을 알 수가 없습니다. 팔글 블로그에서 알려드립니다.

구글(Google)의 휴대폰 서비스는 현재까지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모바일용 구글 검색, 또 하나는 모바일용 구글 맵스입니다. 구글 맵스는 한국에선 제대로 서비스가 되지 않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실질적인 서비스는 검색 뿐입니다.

여기에 개인화 홈페이지 서비스가 추가됩니다.

개인화 홈페이지의 셋업페이지( http://www.google.com/ig/cp )에 접속하면 왼쪽에 휴대폰 모양이 나오고, 오른쪽에 현재의 개인화 페이지가 나옵니다. 우측의 모듈에 있는 add to phone 버튼을 클릭하면 좌측 휴대폰으로 이동되고, 위치를 드래그엔 드롭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용 개인화 홈페이지

설정이 끝나고 좌측 상단의 “저장 및 닫기” 링크를 클릭하면 마무리가 되는데, 이 후 휴대폰으로 개인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설정된 모듈들이 출력됩니다.

컴퓨터에서 접속할 때와 휴대폰으로 접속할 때 동일한 주소(www.google.com/ig)을 쓴다고 해도 컴퓨터로 접속하면 컴퓨터용이, 휴대폰으로 접속하면 휴대폰용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휴대폰용 셋업페이지의 주소 중 cp는 컨텐츠 프로바이더(Contents Provider)가 아닌 셀룰러폰(Cellular Phone)의 약자겠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