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AdSense), 광고 단위 추가

1 minute read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인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단위가 추가되었습니다. 크기는 200x200이고, 문자 이미지 그리고 비디오 광고 모두를 지원합니다. 이번 추가는 사용자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이것 말고도 애드센스의 몇가지 개선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추가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0x200 사이즈 추가

애드센스의 광고 사이즈는 IAB의 표준 규격인 유니버셜 광고 패키지를 참고로 만들어 졌는데, 이번 사이즈인 200x200은 사용자의 직접적인 피드백(요청)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흥미롭게도 추가된 비표준 사이즈에 문자 광고 이외에도 이미지, 비디오도 지원합니다.

채널 관리자 대폭 개선

채널 관리자는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세가지 - 컨텐츠, 검색 그리고 추천을 위한 애드센스가 독립되어 탭으로 보여집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채널 탭

애드센스 검색을 자신의 사이트 내부에 넣는 것이 가능

구글스러운 검색 결과 디자인 때문인지, 한국에선 그다지 이슈화 되지 않고 있는 검색을 위한 애드센스에 아이프레임으로 자신의 사이트에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프레임 가로 사이즈를 넣고, 구글에서 제공하는 코드를 기존의 검색 HTML에 삽입하는 것으로 마무리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검색 결과의 외부 디자인을 마음대로 정할 수 있고, 매크로미디어의 검색과 같은 화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애드센스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