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공익광고 제거하기

3 minute read

애드센스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적용한 분들이 한결같이 주장하는 것 중에 하나는 공익광고를 없애달라는 것입니다. 공익광고를 없애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애드센스를 달면 광고로봇 - 웹로봇이 아닙니다 - 이 컨텐츠를 가져가서 분석을 하게 됩니다. 애드센스를 처음 달면 컨텐츠를 모르기 때문에 공익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물론, 컨텐츠에 합당한 광고가 없어도 공익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공익광고는 대체로 비영리재단 광고도 나오고 과학 상식 같은 문구도 나오게 되는데, 이와 같은 공익광고는 웹페이지 제작자 입장에서는 거슬릴 수 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공익광고는 광고단위 당 1개만 나오기 때문에 꽤 크게 나오게 됩니다.

공익광고를 대체한다고 해서 대신 삽입하는 광고는 대체광고라고 합니다.

대체광고는 원하는 그림이나 HTML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다른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반면 어떤 사용자는 원하는 그림도 없고 HTML도 없고 공익광고 자체를 없애버리고 싶을 수도 있을것입니다. 공익광고도 안나오고 박스도 완전히 없애버리면 좋겠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름하여 중첩광고단위

중첩광고단위를 이용하면 광고가 없을 때 애드센스를 적용하지 않은것 처럼 페이지가 구성되기 때문에 기사 중간에 넣은 광고가 있을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애드센스 도움말을 참고해 보겠습니다.

공익광고를 완전히 없앤 그림

아래에 있는 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타겟 저장…을 선택하여 중첩 광고 단위 파일을 다운로드하십시오.

http://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google_adsense_script.html

이 파일을 도메인의 원하는 위치에 복사하십시오. 중요사항: 복수 도메인이나 하위 도메인에서 광고를 실행하는 경우 중첩 광고 단위 기능을 사용하려면 이 파일을 각 도메인 및 하위 도메인에서 호스팅해야 합니다.

대체 광고 URL 텍스트 상자에 중첩 광고 단위 HTML 파일의 전체 도메인 경로를 입력하십시오. 예: http://www.example.com/scripts/google_adsense_script.html 코드 업데이트를 클릭하십시오.

광고 코드를 웹 페이지로 복사하여 붙여넣으십시오. 대체 광고는 귀하의 웹 페이지와 같은 도메인이나 하위 도메인에서 중첩 광고 단위 스크립트를 참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대체 광고 URL이 www.example2.com에 있는 중첩 광고 단위 HTML 파일을 참조하면 이 광고 코드를 www.example.com 또는 forums.example2.com의 어느 페이지에도 배치하실 수 없습니다. 그렇게 할 경우 페이지에 오류가 발생합니다.

파일을 도메인에 업로드 시켜야되는 이유는 브라우져의 보안정책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IFRAME을 만들어서 그 안에 광고를 넣는 방법을 쓰는데 스크립트가 외부에 있을때는 IFRAME을 없앨 수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가 없어도 되는 페이지에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컨텐츠 중간에 들어간 광고가 그렇습니다. 반면 스카이스크래퍼같이 우측에 항상 존재해야하는 광고일 경우 이미지나 HTML을 따로 만들어서 대체광고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