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추천에 구글 패키지 추가

2 minute read

구글 애드센스 추천(Google AdSense Referrals)에 구글 패키지(Google Pack)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서 추천에 의한 수익배분 프로그램은 총 다섯가지가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크게 세가지 형태의 광고를 제공하고 있는데, 박스형 광고, 줄광고 그리고 이번과 같은 추천(referrals) 형태입니다. RSS라디오 광고, 인쇄물 광고는 테스트 중이긴 하지만, 아직까지 일반인에게 공개하진 않고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추천 프로그램은 윈도우즈의 프로그램 매니져인 구글 패키지(Google Pack)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필수 프로그램만을 묶어놓았고, 구글이 법적인 보장은 하지 않지만, 사용자에게 해가 되지 않는 부분을 검토하여 묶어놓은 것으로 일반적으로 보며 안전합니다. 적어도 스파이웨어는 포함되지 않았다는 것도 안심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추천에 구글 패키지 추가

구글 패키지에 관한 내용은 이전 포스트를 참고하시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추천 광고 형태는 줄광고 형태와 유니버셜 패키지에 맞는 이미지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추천 광고 프로그램은 미국에서만 적용되는게 아쉬운 내용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 인용:

Google Pack 추천은 특정 국가에 거주하는 사용자에게만 표시됩니다. Firefox 추천 버튼은 다른 모든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사용자가 귀하의 추천을 통해 Google Pack 구성요소를 하나 이상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경우 귀하의 계정에 최대 USD 2.00까지 크레딧을 적용해 드립니다(자세한 내용). *

관련 내용의 링크는 현재 깨져있습니다. 언어 문제라서 안보이나 했더니 영문으로 세팅해도 보이질 않습니다.

구글 패키지 광고 수익을 올리려면, (1)윈도우즈 사용자가 (2)처음 구글 패키지를 설치하고 (3)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고 (4)사용자가 미국에서 접속해야 합니다.

도움말을 참고로 하자면, 현재는 미국에 한정되어 있지만, 구글의 다른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다른 나라로 확대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