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닥스의 공식적인 명칭 확정

1

구글 닥스의 한국 공식 명칭 로고라이틀리(Writely)잣스팟을 인수해서 모양새를 갖추고 있는 구글의 웹오피스 서비스인 구글 닥스의 공식 한국 명칭이 결정되었다. 이 명칭은 아마도 구글의 모든 서비스 중 가장 긴 이름이고, 사실 혼란을 야기하기도 한다.

구글 닥스(Google Docs)는 스프레드시트가 더해져서 구글 닥스 엔 스프레드시트(Google Docs & Spreadsheets)라는 꽤 긴 명칭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명칭의 한글화가 진행되면서, 구글 코리아는 자신의 블로그에 혼란의 극치를 보여주는 다음과 같은 명칭을 사용했다.

구글 문서와 스프레드시트

이 명칭이 혼란을 야기하면서 명칭 변경의 필요성이 요청되었고, 서비스 한글화가 진행되면서 다음과 같은 명칭으로 확정된다.

구글 워드프로세서 & 스프레드시트

구글의 한글 서비스 명칭이 대부분 너무 길기 때문에 신문에 기사화 했을 경우 이것이 서비스인지 일반 명사인지 확연히 구분되지는 않는다.

한편, 구글 워드프로세서&스프레드시트에 파워포인트와 같은 프리젠테이션 툴이 추가되면 이렇게 바뀔지도 모를 일이다.

구글 워드프로세서 & 스프레드시트 & 프리젠테이션

구글에는 엔지니어와 요리사 이외에도 작명가가 필요할 것 같다.

Update.
구글 공식 블로그에선 파이어폭스 툴바 베타3가 구글 워드프로세서&스프레드시트를 지원하게 됐다는 소식을 알려왔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1 Comment

  1. Pingback: 혼란스러운 구글의 데스크톱 버젼 - 팔글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