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adwords), 전문가 프로그램 업데이트

1 minute read

구글의 공식 애드워즈 블로그인 인사이드 애드워즈에서 소위 전문가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Google Advertising Professionals의 몇가지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업데이트 안에는 구글 광고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무료로 광고를 체험할 수 있는 크레딧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글은 아시아를 시작으로 애드센스의 공식 리셀러와 계약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과는 별도로 구글 애드워즈에는 구글 광고 전문가 프로그램이 따로 구비되어 있는데, 이 프로그램에 가입하게 되면 여러개의 애드워즈 계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툴이 제공됩니다. 또한, 구글 광고 전문가라는 로고 등을 활용해서 영업을 할 수도 있게 됩니다.

보통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는 오버추어 같은 경우 처음 가입시 입금액보다 더 많은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하는 인센티브가 제공됩니다. 구글 애드워즈에는 그런 인센티브가 생겼고, 이 부분은 아마 구글 애드워즈 공식 벤더에게도 적용될 것입니다.

구글에서 말하는 크레딧(Credits)이라고 하는 것은 일종의 사이버 캐쉬같은 것으로 1캐쉬는 미화 1불의 가치가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한국을 포함해서 호주, 캐나다, 이스라엘, 폴란드 그리고 터키가 포함됩니다.

애드센스에서 영업을 돕기 위한 애드워즈 프로그램은 공식 리셀러와 구글 광고 전문가 프로그램 이 두가지가 알려져 있는데, 두가지의 차이점은 매출이 발생했을 경우 리셀러에게는 일정부분 수익이 생기는데 반해 구글 광고 전문가에게는 그런 인센티브는 없습니다.

아마도 공식 리셀러가 이용할 수 있는 툴이 구글 광고 전문가라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via - Inside Adword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