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기업 그리고 개발 이야기

Recent Posts

구글은 개방형, 애플은 폐쇄형?

6 minute read

마케팅 느낌이 있긴 하지만, 애플 이외의 스마트폰 제작사들은 구글 안드로이드가 개방형이며, 애플의 아이폰은 폐쇄형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안드로이드가 이길 수 밖에 없다고 이야기 한다. 이 논리는 다름 이유가 있지만, 다른 관점에서 바라 볼 필요도 있다.

2010년 스마트폰 시대의 서막

6 minute read

아이폰이 한국 KTF를 통해 판매를 개시하면서, 개발자들 사이에서만 이슈가 되었던 스마트 폰이 일반인의 입에 오르내리게 되었다. 아이폰 돌풍을 막아보고자 했던 삼성전자와 SKT의 광고가 그 기복제가 된 듯 하다.

SNS의 성과가 돋보이는 2009년

5 minute read

초기 검색이 그러했듯이 SNS는 장기간 수익이 명확하지 않다는 이유로 의심에 찬 눈초리를 받아야만 했다.

대한민국 법률과 유튜브의 선택

4 minute read

유튜브는 유튜브 및 구글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유튜브가 &”본인확인조치”를 취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다. 그리고, 대한민국 법률을 지키기 위해 동영상/댓글 업로드 기능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이 조치는 분명히 대한민국 법률을 어기지 않고 있다.

네이버 초기 화면, 광고는 더 크게

1 minute read

다음과 야후, 네이버 모두 초기화면이 개편될 때 생기는 공통점은 흔히 배너라 불리우는 디스플래이 광고 사이즈의 확장에 있다. 광고주는 디자인 개편을 한두달 전에 알 필요가 있기 때문에 당연하겠지만 네이버 초기화면 개편에 대한 정확한 설명은 네이버 마케팅센터에서 얻을 수 있다.

곰TV, 플래이어에 구글 애드센스 탑재

1 minute read

국내 동영상 플래이어를 제작/배포하고 있는 그래텍은 자사의 동영상 플랫폼인 곰플래이어에 애드센스를 탑재하고, 올해 초반 웹사이트 전체의 광고를 오버추어에서 구글광고로 전환했다.

구글 애드매니져의 반쪽짜리 한글화

2 minute read

검색 키워드 광고가 있기 전까지 더블클릭은 세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배너 광고 회사였다. 더블클릭을 인수한 구글은 더블클릭 광고 서버를 구글식의 커스터마이징에 성공했는데, 그래서 나온 서비스가 바로 구글 애드매니저(Ad Manager-국내 서비스 명은 애드 관리자)다.

유튜브에 번지는 웃음

1 minute read

프리헉스는 인터넷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감동을 준 대표적인 동영상 중 하나로 꼽힌다. 이와 비슷한 영상이 유튜브에 조용히 퍼지고 있어 팔글에서 소개해 본다.

유튜브의 슈퍼 HD 영상 출현

1 minute read

프로그램이라는 것은 불가능한 것을 가능케 하는 것과 상상한 것들을 현실화 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이 둘은 서로 보완 관계에 있지만, 이번에 소개할 영상을 본다면 개발이라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다른 관점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구글의 대선용 서비스 두가지

2 minute read

구글의 CEO인 에릭 슈미츠(Eric Schmidt)는 정치인이 한 이야기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하겠다고 서울 디지털 포럼에서 언급한 바 있다. 그리고, 미국 대선을 앞두고 구글은 구글 LABS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새로운 서비스, 인쿼츠(In Quotes)를 론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