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기업 그리고 개발 이야기

Recent Posts

구글(Google), 맥(Mac) 블로그 런칭

1 minute read

구글 공식 블로그(Google Official Blog)는 맥(Mac)을 위한 블로그 런칭을 알려왔고, 맥 사용자를 위한 프로그램만을 모은 페이지를 리뉴얼했습니다. 블로그의 첫 포스팅이 “차린 것은 없지만, 많이 드세요”라는 느낌입니다.

구글(Google), 일 고따구로 할꺼야?

1 minute read

구글(Google)이 한국 서비스에 신경을 전혀 쓰지 않았던 시기에 존재했던 페이지를 소개합니다. 이 페이지는 다른 페이지에 어엿하게 링크가 되어 있지만, 저로선 전혀 읽을 수가 없습니다. 어떤 페이지일까요?

구글(Google)이 길면 고글(gogle)로

1 minute read

일반적으로 어떤 웹서비스가 유명해지면 비슷한 도메인을 이용한 광고가 나타나게 됩니다. 구글은 그런 경우를 예상해서 몇가지 구글과 비슷한 도메인을 등록했는데, 구글닷컴(google.com)보다 더 짦은 고글닷컴(gogle.com)도 구글로 리다이렉트 됩니다.

구글 코드 검색(Google Code Search)의 공포

3 minute read

구글 검색(Google Web Search)에 주민등록번호가 나온다는 이야기처럼, 웹 프로그래머도 자신의 소스를 웹서버에 올리면 안될 것 같습니다.

루머 - 구글(Google), 유투브(YouTube) 인수

1 minute read

보통 구글(Google)에 대한 루머는 소개하지 않는 편이지만, 이번 루머의 발생지가 구독자 십이만명을 자랑하는 마이클 앨링턴(Michael Arrington)의 테크크런치(TechCrunch)입니다.

두들 구글(Doodle for Google)

1 minute read

영국에서 구글 로고를 이용한 컨퍼런스인 두들 구글(Doodle for Google)이 지역 예선을 끝내고 투표에 돌입했습니다. 인터넷 사용자라면 누구나 두들 구글 페이지에서 투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모바일, i모드에서 검색 가능

1 minute read

일본은 구글 모바일 서비스의 테스트 마켓입니다. 한국을 대상으로 하지 않은 것은 아마도 구글 R&D센터가 일본에 있기 때문으로 생각되는데, 10월 5일부터 NTT 도코모의 i모드에서 구글 검색이 디폴트로 제공된다고 구글 일본 공식 블로그에서 알려왔습니다.

팔글이 본 구글과 네이버의 경쟁

8 minute read

블로고스피어에서 전통적으로 나오는 구글과 네이버의 시나리오를 팔글에선 기업의 입장에서 고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